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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CS 멀티 스레드 지원 업데이트 적용 방법(멀티쓰레딩)
    게임 정보/DCS World 2023. 3. 21. 0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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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CS 멀티 스레드 지원 업데이트 적용 방법(멀티쓰레딩)

    오픈 베타 업데이트 후, 드디어 DCS에서 멀티 스레딩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비록 초기 단계이지만, 장기적으로는 큰 향상될 것이라고 합니다. 여러 유저들이 벤치를 돌린 것을 보니, 단순하게 프레임이나 점유율만 봐도 확실히 개선되긴 했습니다. 아무래도 그동안 CPU 싱글코어에 상당히 의존하던 게임이긴 하니까요.

     

    적용 전후를 비교해보고, DCS World에 멀티쓰레드를 적용하는 방법과 여러가지 팁에 대해 알아봅시다.

     

     

     멀티스레딩 적용 벤치마크

    F-14 톰캣을 VR환경에서 벤치마크한 결과입니다.

    FPS는 36→45로 올랐고, CPU 사용량은 36→19로 차이가 2배정도 나네요.

     

     DCS 멀티스레딩 적용하는 방법

    [공홈 스탠드얼론 유저]

    다음 오픈 베타 업데이트 후, DCS Open Beta를 설치한 기본 루트 폴더에 "bin-mt"라는 폴더가 있습니다. 경로는 "D:\Eagle Dynamics\DCS World OpenBeta"입니다.

     

    멀티스레딩 버전을 실행하려면 "bin-mt" 폴더로 이동하고 그 안의 "DCS.exe"를 실행하면 됩니다. 즉, "D:\Eagle Dynamics\DCS World OpenBeta\bin-mt\DCS.exe"입니다.

     

    더 편리하게 사용하려면 "D:\Eagle Dynamics\DCS World OpenBeta\bin-mt\DCS.exe"에 대한 바로 가기를 바탕 화면에 만들어 놓으면 됩니다.

     

    DCS 설치 후 자동으로 바탕 화면에 생성되는 DCS 실행 바로 가기는 "D:\Eagle Dynamics\DCS World OpenBeta\bin\DCS_updater.exe"에서 DCS 업데이트를 실행합니다.

     

    멀티스레딩 버전 (예: "D:\Eagle Dynamics\DCS World OpenBeta\bin-mt\DCS.exe")에 대한 바로 가기를 만든 경우 이 바로 가기를 사용하여 DCS를 실행하면 게임을 실행하기 전에 업데이트를 확인하지 않습니다.

     

     

    [스팀 유저]

    Play MT Preview 선택하기

    시작 옵션에서 Play MT Preview를 선택해주세요. Steam에서 DCS World Steam Edition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고 PLAY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알려진 문제점(버그)

    현재 Garmin NS340 Navigation System은 DCS의 멀티 스레딩 버전과 호환되지 않습니다. 2D 또는 3D 모드에서 모두 작동하지 않습니다.
    CPU 쓰레드가 32개 이상인 PC에서 DCS를 시작할 수 없습니다.
    2D 및 VR에서 이상한 지연 발생
    Ka-50: IT-23 디스플레이가 색이 변합니다.
    슈퍼캐리어. 신호 막대 불빛 및 백미러 바가 안 보입니다.
    슈퍼캐리어: LSO 디스플레이에 이미지가 없습니다.
    일부 VR 장치에서 디스플레이 문제가 있습니다.
    슈퍼캐리어. 신호 막대 불빛 및 백미러 바가 안 보입니다.
    전용 서버는 업데이트 후 첫 번째 자동 시작이 되지 않으며, 호스트는 미션 또는 서버 자체에서 "시작" 버튼을 클릭하여 수동으로 서버를 시작해야 합니다.
    최초 실행 시 드문 경우 조종석 해상도가 늘어납니다.
    모션 블러는 파란색 / 검은색 "안개"를 일으킵니다(단일 스레드만 해당).
    조종석 도움말(툴팁)
    RWR이 모든 위협을 보고하지 않습니다.
    FC3 DL 문제

     

     

     기타 여러가지 질문사항

    멀티스레딩(MT)이란?

    MT는 단일 프로세스의 컨텍스트 내에서 여러 스레드가 존재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래밍 기술입니다. 스레드는 프로그램 내에서 독립적인 실행 경로이며, MT는 프로그램이 여러 작업을 동시에 수행

     

    왜 성능 향상이 거의 없거나 전혀 없을까요?
    가장 일반적인 이유 중 하나는 GPU 제한입니다. MT는 CPU 효율성과 결과적인 성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지만, 대부분의 그래픽 렌더링 요소는 여전히 그래픽 카드에 의존합니다. 이를 확인하려면 미션을 실행하고 동시에 오른쪽 컨트롤 + 일시 정지를 눌러 성능 프레임 당 초(FPS) 및 렌더링 정보를 표시합니다. 만약 GPU 바운드가 나타나면, 그래픽 카드가 CPU가 제공할 수 있는 최대 프레임 속도를 제한하고 있는 것입니다.
    MT는 많은 유닛이 있는 큰 미션에서 가장 효과적입니다. 제한된 수의 유닛을 갖는 작은 미션에서는 CPU 계산이 성능 한계가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작은 미션에서는 MT 성능 향상이 그리 크지 않을 수 있습니다.
    더 오래된 CPU는 보다 최신 CPU와 비교했을 때 코어/스레드의 수가 적기 때문에 MT의 이점을 덜 누릴 수 있습니다.
    현재 Open Beta를 사용하고 있는지, 독립 실행형 버전을 사용한다면 Eagle Dynamics\DCS World OpenBeta\bin-mt\ 폴더에서 DCS.exe를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HOG PLUG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OPTION/CONTROLS 탭에서 HOT PLUG를 비활성화해야 합니다.
    CPU에 적합한 BIOS 설정이 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32개 이하의 코어를 갖는 경우 HT/SMT를 활성화하고, 33개 이상의 코어를 갖는 경우 이를 비활성화하세요. 마지막으로 Vsync가 활성화 되어있다면 체크를 풀어주세요.

    MT와 ST 클라이언트가 동일한 서버에 참여할 수 있습니까?
    네, MT 및 ST 사용자는 동일한 서버에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마더 보드 BIOS에서 HT / SMT를 활성화해야합니까?
    현재 32개 이상의 스레드를 가진 사용자는 HT / SMT를 비활성화해야하지만, 다른 모든 사용자는 HT / SMT를 활성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MT와 ST를 별도로 업데이트하거나 동시에 업데이트합니까?
    기존과 같이 DCS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MT와 ST를 동시에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까?
    네, MT와 ST 사용자는 동일한 서버에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MT에서 VR을 어떻게 실행할 수 있습니까?
    bin-mt / dcs.exe를 사용하여 추가된 런치 매개 변수를 사용하여 지금처럼 동일한 방법으로 VR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예 : "C : \ DCS Open Beta \ bin-mt \ DCS.exe"--force_enable_VR) 스팀 사용자는 런치 팝업에서 MT VR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는 2D에서 시작하고 DCS VR 탭에서 VR을 활성화 한 다음 DCS를 다시 시작하여 시도하십시오.

     

    VR과 모니터 모두 성능 향상이 있나요?

    VR 및 모니터 모두 성능 향상은 동등하게 이루어집니다. VR은 일반적으로 더 많은 요구 사항이 있으므로 높은 렌더링 오버헤드 때문에 모니터 성능보다 낮은 FPS를 볼 수 있습니다.

     

    GPU 병목 현상으로 성능이 저하되는데, 이 경우에도 도움이 되나요?

    GPU 병목 현상으로 성능이 저하되는 경우 MT는 성능 향상에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는 GPU가 그래픽을 렌더링하고 처리하기 때문에 CPU와 독립적으로 작동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MT는 GPU와 관련없는 작업을 별도의 CPU 스레드로 옮겨 전반적인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GPU 성능을 직접적으로 개선하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오래된 쿼드코어같은 CPU를 쓸 경우, 성능 하락이 있나요?

    MT는 여러 코어를 가진 CPU에서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지만 코어 수가 적은 CPU에서는 상당한 이점을 제공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몇 가지 경우에는 성능 저하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왜 MT는 현재 선택 사항인가요?
    MT는 DCS에 복잡한 추가 사항이기 때문에 초기 공개 테스트를 위해 선택 사항으로 만들었습니다. 완전히 테스트되고 잘 작동하는 경우 기본적으로 활성화됩니다.

    MT가 미리보기 상태로 얼마나 오래 있을까요?
    공개 테스트 결과와 피드백에 따라 달라집니다. 상황이 개발되면 모두에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게임이 활용할 수 있는 최대 쓰레드 수는 얼마나 될까요?

    P-코어의 절반 이상은 그래픽 요구사항을 위해 할당됩니다. 현재 P-코어에서 렌더링 풀은 16개의 쓰레드까지 확장 가능합니다(1 코어 = 2 쓰레드). 다른 P-코어는 메인 로직 쓰레드, 사운드 엔진 쓰레드, 그리고 모든 가능한 공간을 차지하는 보조 쓰레드 풀에 의해 사용됩니다. E-코어는 무제한으로 사용 가능한 리소스 스트리밍 풀에만 사용됩니다(1 코어 = 1 쓰레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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